서귀포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2013-05-21 김지석 기자
서귀포시는 21일 오후 1시 서귀포시 숲속의 컨벤션에서 지역 어린이집 원장 137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들어 아동학대 사건이 연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아동학대 예방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아동복지시설에서 발생된 아동학대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의 법적유형’과 ‘아동의 특성, 훈육과 체벌의 차이’, ‘아동학대 예방책’ 등의 주제로 김은영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교육팀장의 진행으로 실시됐다.
서귀포시는 또 정부의 ‘돌봄시설 인권보호 및 학대근절 종합대책’과 연계해 돌봄시설 학대 조사반을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시설내 학대 및 인권침해 신고 및 홍보 강화 등 자체점검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어린이집원장에게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원장과 교사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 등을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양문종 서귀포시 보육담당은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지난 5일 실시된 서귀포시 어린이집연합회 캠페인에 이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지역사회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