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전문성 향상 연수 강화
제주교육과학원, 올해 업무계획 밝혀
2013-03-18 김광호
제주교육과학연구원은 다양한 교사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현성우 제주교육과학연구원장은 18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올해 주요 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를 위해 도내 유치원. 초.중.고교 교원을 대상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사 워크숍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현 원장은 특히 “제주대학교 교육대학과 제주교육과학연구원이 MOU를 체결해 함께 성장하는 교사 워크숍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제주교육의 질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전문성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창의.인성을 중시하는 2009개정 교육과정애 따라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창의적인 학급운영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변화를 이끌어내는 학급 교육과정’을 개발해 학교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 원장은 창의.탐구 중심의 과학교육 활동 지원과 관련, “과학탐구전시실에 기초과학, 융합과학, 천문.우주과학 영역으로 학교 교육내용과 연계된 현대화 된 전시물 104종을 마련해 과학의 기본개념과 원리터득, 과학마인드 확산 등의 과학교육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며 감동과 꿈을 주는 과학탐구교실 운영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