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통합 홈페이지 만족도 높아

2012-11-20     박민호 기자

제주도교육청이 통합 운영중인 홈페이지가 교원 업무경감 만족도 높고, 학생.학부모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도교육청은 학교 홈페이지에 대한 운영성과를 평가하고 개선의견 수렴을 위해 교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사용자 만족도 조사는 학교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교원,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교원 281명, 학생 1548명, 학부모 489명 등 총 2303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교원들은 학교홈페이지를 도교육청에서 통합 운영한 이후 교원업무경감 만족도가 96%로서 긍정적 반응을 보였으며, 팝업관리, SW유지업무, 시스템관리 업무를 도교육청에서 수행함에 따라 교원업무가 한층 편리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콜센터의 지원결과에 대해서도 96%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들은 정보의 적시 제공 만족도는 93%, 정보검색의 용이성은 94%, 제공정보의 다양성에 대하여 94%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학급 홈페이지, 활동사진 등 학생 활동에 관련된 정보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부모들 역시 정보제공의 적시성 만족도 93%, 정보검색의 용이성 95%, 제공정보의 다양성에 대해서는 95%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공지사항, 가정통신문 등 알림사항에 관련된 정보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선의견으로는 입시.진로 정보, 교외 행사 안내정보, 학교신문, 학습자료 등의 제공 확대 및 회원가입절차 개선 등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교육청에서는 이번 설문결과를 각급학교로 안내해 학교 홈페이지 정보 제공의 내실을 기하는 한편 수요자의 주요 개선의견을 내년도 운영계획 수립시 반영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