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제주평생학습축제 개최
26-28일 제주학생문화원.청소년의거리 일원
2012-10-22 고안석 기자
제주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제주학생문화원장 장명선)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함께하는 배움! 펼쳐지는 행복!’이란 주제로 ‘제7회 제주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제주학생문화원)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제주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와 평생학습관, 평생학습기관, 각급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들과 평생교육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작품들을 공연.전시하고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들을 제주학생문화원 및 청소년의 거리 일원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게 된다.
주요행사로는 난타, 바이올린합주, 댄스스포츠, 사물놀이, 소년.소녀합창, 제주민요, 가야금연주 등 13개 기관(학교) 23개 공연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수채화, 사진, 서예, 제주갈천공예, 손글씨 POP, 퀼트공예 등 9개 영역 300여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민속연 만들기, 다도시음, 과학체험, 클레이작품 만들기, 소품가방 만들기, 퀼트공예 등 21개의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전시프로그램이 제주학생문화원 및 광장 일대에서 성대하게 열리게 된다.
제주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제주학생문화원) 관계자는 “함께 만들어 가는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행복 공감대를 형성하고 체험학습을 통한 지역 문화를 재인식해 제주평생학습축제가 함께 배우는 즐거움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학습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