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돌문화공원, 방학N돌문화 체험’ 운영

2012-07-03     고안석 기자

제주돌문화공원(소장 김영일)은 돌문화, 현대미술, 민속을 망라한 방학 체험프로그램 ‘방학N돌문화 체험’을 7월과 8월 두달간 격주 토요일 시간을 이용해 진행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으로 방학을 맞은 초.중.고교생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욕구를 충족시켜 줌과 동시에 공원을 찾은 관람객의 즐길거리 다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돌문화공원 방학체험프로그램 ‘방학N돌문화 체험’은 현재 제주도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제주 돌문화를 대표하는 돌하르방, 동자석, 방사탑 등을 현대미술기법을 활용하여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방학기간중 민속문화를 상설 체험하는 ‘옛생활체험장’도 함께 운영된다.

‘방학N돌문화 체험’은 오는 7일과 21일, 8월4일과 18일 네차fp에 걸쳐 돌문화공원 오백장군갤러리 2층 열람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1차시 ‘쓱싹쓱싹 그려요 돌하르방’(드로잉기법을 활용한 체험) ▲2차시  ‘뚝딱뚝딱 만들어요 동자석’(종이입체조형기법을 활용한 체험) ▲3차시 ‘알록달록 그려요 돌그림’(모자이크기법을 활용한 체험) ▲4차시 ‘얼기설기 엮어서 만들어요 방사탑’(한지, 철사를 활용한 조각체험) 등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신청 및 접수는 이메일, 전화, 팩스로 가능하다. 선착순이다.
(문의 및 신청=710-7486, 팩스 710-7739, 이메일 nanna178@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