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최고의 브레인 가린다”

도교육청, 2011 제주영재페스티벌 12일 개최

2011-11-10     고안석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영재교육연구회(회장 진성봉) 주관으로 12일 제주학생문화원과 제주동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2011 제주영재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 창의력서바이벌대회, Creative Brain Challenge, 초청강연, 우수영재교육 프로그램 전시로 이뤄진다.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는 탐구과정을 중요시하는 대회로 학생들이 탐구계획을 수립한 후 지난 3월부터 탐구한 내용을 발표한다. 학술발표회처럼 관람객들이 발표 내용을 듣고 질문할 수 있게 대회가 운영된다.
‘창의력 서바이벌대회’는 학생들이 창의력을 발현할 수 있는 즉석과제가 제시되면 5명이 협의를 통해 주어진 시간동안 해결하는 경연이다.
‘Creative Brain Challenge’는 다양한 분야의 영어퀴즈로 이루어진 공개 과제와 Creative Writing, Logic Games, Logic Puzzles, Educated Guess 로 이루어진 비공개과제를 4명이 팀을 이뤄 해결하는 경연이다.
영재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한 초청강연도 운영된다.
KAIST 과학영재교육원 부원장인 정현철 박사가 ‘올바른 영재교육의 이해’란 주제로 특강을 하며, 내 아이를 위한 창의성 코칭의 저자인 재능대학 문정화 박사가 ‘내 아이 창의적 영재로 키으기 프로젝트’란 주제로 특강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