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7대자연경관 홍보, 파워 블로거들 동참
제주관광공사, 블로거 36명 팸투어
2010-12-19 진기철 기자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오백장군 블로거 기자단’의 활동이 본격화 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7일부터 3일간 블로그를 통한 세계7대자연경관 온라인 홍보를 위해 파워 블로거들로 구성된‘오백장군 블로거 기자단’ 초청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단은 세계7대자연경관 제주 공식블로그를 통해 모집한 네이버 및 다음 파워블로거와 우수블로거 36명으로 구성됐다.
‘오백장군’은 지난 17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당위성을 청취한 뒤 지질공원, 세계자연유산 등 제주의 대표적인 관광자원 취재에 나섰다.
‘오백장군’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지질공원과 자연유산 등 제주의 대표적인 자원을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함과 동시에, 세계7대자연경관 투표방법과 홍보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해 세계7대자연경관을 홍보하게 된다.
특히 SNS(트위터, 페이스북)와 연계하는 등 참가한 파워블로거의 온라인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 제주를 홍보하고 세계7대자연경관 투표 참여를 독려해 나가게 된다.
오창현 제주관광공사 마케팅 팀장은 “제주의 대표적인 설문대 할망 설화를 배경으로 한 제주의 아들·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오백장군’ 기자단들이 세계7대자연경관의 온라인 홍보대사로서 아름다운 제주를 활발히 전파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