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소방서 'Safe Forum' 개최
2010-12-13 고안석
서귀포소방서(서장 이성종)는 최근 민과 관이 효율적인 대형취약대상 안전관리능력 향상방안을 공동모색하기 위한 'Safe Forum'이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방공무원 1명과 대상물 관계자 3명으로 구성된 패널 4명이 '고층건축물 안전관리 대책''숙박시설 재난대비 방호계획''다수인 출입장소 안전관리 방안''효율적 소방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주제로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소방서 고재우 예방지도담당은 현재 추진중인 겨울철 소방 안전대책과 계획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하는 한편, '골든스위트, 인천송도갯벌 타워' 화재사례를 통한 고층건축물 안전관리에 대한 연구자료를 발표했다.
E-Mart 김창남 주임은 화재, 정전, 승강기 사고 등 상황별 고객 피난 훈련사례를 소개하며 대상처별 위험인자를 고려한 특화된 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풍림콘도 강필구 팀장은 자체 비상소집체계 및 안전과 환경미관을 동시 고려한 '방화유리문 도입사례'를, 레이크힐스 CC 이승철 팀장은 골프장내 응급환자 발생에 따른 '신속 대응체계'를 자체 우수 안전관리 사례로 각각 발표했다.
이성종 서귀포소방서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지금 있는 곳은 서로 달라도 정상을 향해 나가가는 목적과 방향은 같다"며 "각 대상에서 원활한 안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서귀포소방서가 나침반이 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