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전국 상수도 워크숍 개최
15ㆍ16일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상수도 정보교류의 장
2010-07-14 고안석
이번 워크숍에는 문정호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중앙부처 관계자,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한국수자원 공사 및 상하수도협회 관계자, 시․군상수도사업소장 등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 자리에서 지방상수도 통합 등 상수도분야 주요 정책 설명, 전국 지자체 상수도 업무담당자 간 토의를 통한 상수도 전반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첫째 날인 15일 워크숍 주제발표에는 기후변화, 물 관리 및 상수도 정책방향, 지방상수도 통합추진 계획, 환경부 국고보조사업 계획 등에 대한 발표가 있고, 자유토론에는 지자체 상수도사업 책임자들의 정책 및 사업관련 문제점, 건의사항 등을 토론하게 된다.
둘째 날인 16일에는 우도 담수화시설과 제주삼다수 공장을 방문해 제주의 물관리 실태를 견학하게 되며, 제주올레길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워크숍 마지막을 장식한다.
상하수도본부 관계자는 올해 들어 제주에서 물 관련 워크숍 및 연찬회가 빈번히 개최되고 있는데 이는 제주가 상하수도 통합을 계기로 상수도 통합 모델 및 담수화시설 견학지로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MICE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제주올레 걷기 등을 통해 제주관광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