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사진연구회 사진전 개최

창립 20주년 기념…28일-4월1일 문예회관 제2전시실

2010-03-23     고안석
제주 중견사진작가드의 모임인 제주녹색사진연구회(회장 이대유)는 28일부터 4월1일까지 도문예회관 제2전시실에서 창립20주년 기념 제18회 사진전을 개최한다.

각자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내 23명의 회원들은 󰡐자연은 하나다󰡑란 주제로 이번 사진전을 준비했다.

이번 사진전에서는 제주지역의 곳곳의 숨은 비경과 설원의 조랑말, 붉은해오라기 가족, 원앙의 유희, 큰기러기 비상, 오름의 운무 청보리밭, 만설의 한라산, 야생화접사와 올레길 등 가장 제주적인 풍경을 카메라 앵글 속에 담아냈다.

다양한 장르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녹색사진연구회 회원들은 틈틈이 섬지역 장수사진촬영 봉사활동과 더불어 세계자연유산지역의 정화활동, 생태보호활동에도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일상의 소소한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회원들은 신화와 전설의 섬, 독특한 지질자원이 많은 제주를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업들을 기획하고 있다.

물론 사진으로 제주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겠다는 것인데, 이를 통해 지원사회의 일원으로 사진예술발전에 한걸음 더 도약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는 뜻도 포함돼 있다.

■참여작가
=김남규 최명화 허창운 이대유 임헌자 이기춘 고영준 장수방 류한수 김석현 권기갑 양한일 이봉기 박해섭 김창훈 박인수 현용호 박철진 유인심 김종관 장익수 강석민 전성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