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조들의 멋과 슬기 느껴보세요"
제주 전통 목(木)기구 전시회 열려…17일부터 26일까지 제주웰컴센터서
2010-02-16 고안석
제주전통 목기구 전시회가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제주전통 목기구 연구가인 김동필씨(63․제주시 삼도1동)의 첫 번째 전시회이다.
김씨가 직접 수공예로 제작을 한 200여점의 제주 전통 목기구가 일목조연한 설명과 함께 전시된다.
김씨는 이번 전시회 목적은 점점 현대화되는 과정에서 우리의 무관심으로 사라지고 있는 제주전통을 보존하고 우리 선조들의 멋과 슬기를 후손들에게 알리는데 있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낭우금․등잔대 등의 생활 가구, 도리깨․씨아 등의 농기구, 호랭이 등의 목공구 등 제주인들의 실생활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제주의 세시풍습 등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시회를 통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우리 제주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생활상을 보여주고 제주의 고유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는 선조들의 생활모습과 미적 감각을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주웰컴센터는 향후 녹색관광센터로의 기능을 강화해 녹색관광객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개발과 함께, <녹색관광의 날> 운영 등으로 녹색관광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