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중 단기집중 영어캠프 실시

2010-01-27     고안석

제주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 원어민보조교사를 활용한 겨울방학 중 단기집중 영어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단기집중 영어캠프에는 도내 초등 4~6학년 학생 1만2116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농산어촌 지역 및 도시 저소득층 자녀 학생들에게 우선 배려하고, 그 외 일반 희망 학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학교인 경우 2~3개교를 통합해 지역별 거점학교에서, 희망 학생수가 200명 이상인 초등학교는 단위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방학기간을 활용해 집중적으로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캠프 프로그램은 학교 자율적으로 편성해 운영하되,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국가의 문화 체험, 실용 중심의 말하기 학습, 게임, 챈트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 중심 학습, 동화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및 재미있게 만들고 즐겁게 맛보는 요리시간 등 학생 스스로 참여하고 자연스레 영어의 세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영어캠프는 학교별 운영시간을 1일 4시간, 주 5회 총 20시간 내외로 회화 중심의 실용 영어교육이 될 수 있도록 소그룹으로 편성돼 있다.

도교육청은 소속학교 및 인근학교 원어민교사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외국문화 체험 및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