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설계] "문예활동통해 나라사랑 정신함양 힘쓸 것"
광복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장 부익재
2010-01-13 고안석
지난 한 해 동안 본 광복회제주도지부의 발전과 민족정기 선양사업에 도와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는 경술국치 100주년 이자 6․25 동족상전 60주년 되는 해이며,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 4․19혁명 50주년, 8․15민주화운동 30주년, 한국광복군 창설 70주년, 청산리대첩 90주년이 되는 호국 민주화 등 다양한 국가 기념일의 해이기에 우리 모두는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될 역사적인 해 입니다.
암울했던 그 시대에 애국선열들의 보여줬던 굳은 신념과 멸사봉공의 정신 그리고 침략자 일본의 망언이 반복 될 때마다 광복회원들이 보여준 서릿발 같은 질책과 기개는 민족정기의 표상으로서 역사와 함께 영원히 기억 될 것입니다.
광복회 제주특별자치도는 경인년에도 회원 모두가 한뜻이 되고 상호간의 침목을 도모함은 물론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민족정기 선양을 드높이는 사업을 꾸준히 전개 할 것이며, 자라나는 청소년대상 문예활동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 함양에 더욱 힘써 나갈 것입니다.
또한 모든 도민들이 애국정신 선양에 기여 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 사회가 존경과 추앙을 받는 명실상부한 애국원로 단체로써 그 위상을 굳건히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이번에 편찬하는 광복회제주도지부사를 계기로 또 한번 전 도민의 관심 속에 정신력 구심점 역할을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우리 광복회제주도지부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애정 어린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