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카메라기자회 보도사진ㆍ영상전

2009년 한해 일어난 역사 현장 기록

2010-01-04     고안석
도내 방송사와 신문사, 통신사, 인터넷신문으로 구성된 제주카메라기자회(회장 박재정)가 지난 한 해를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제주카메라기자회는 지난 한해동안 현장을 누비며 많은 일들을 카메라를 통해 기록한 역사을 도민들에게 다시 보여주는 <2009 보도사진․영상전>을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도문예회관 제1․2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회원 40여명이 뉴스가 있는 현장을 밤낮으로 누비면서 기록한 사진 130여점과 영상 5개 분야․18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보도사진은 작년 한해 많은 일들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진 10여점이 대형사진으로 제작, 사진기자들이 바라본 10대 뉴스 형식을 띄고 있다.
또, 보도영상은 제주의 옛길과 현대의 길을 테마로 한 디스플레이를 바탕으로 󰡐역사의 길 󰡑에 카메라기자들이 담아온 뉴스 영상을 표현해 역사 속으로 관람객을 안내하게 된다.
전국광역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일어난 주민소환투표, 제주해군기지 관련 법안 도의회 통과 과정의 국회와의 담은 꼴, 두 전직 대통령의 서거, 한․아세안특별정상회담 제주개최 등 그 어느 해보다 카메라기자들이 바빴던 그 현장을 다시 도민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역사의 기록자라는 인식을 갖게 한다.
한편 이 자리는 제주도기자협회와 한국방송카메라기자협회, 한국사진기자협회가 후원하고, 전시개막일시는 5일 오전 11시30분에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