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부동산박람회서 투자유치 활동
2009-11-20 임성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지난 18~20일 국제부동산 박람회인 MIPIM ASIA 2009에 참가해 아시아 각국의 부동산 개발회사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제주 핵심프로젝트와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홍보했다고 밝혔다.
JDC는 19일부터 50여개의 주요 부동산개발 및 투자회사를 별도로 초청해 진행된 사업설명회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비전과 핵심프로젝트를 집중 소개했다.
또 사업설명회 이후 주요 참가업체인 Lippo Group, Sino Land Company, AIG Global Real Estate Investment 등과 개별 투자상담도 진행했다.
JDC 변정일 이사장은 "핵심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제주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투자잠재력을 극대화시켜 홍콩과 싱가포르와는 차별화된 국제자유도시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제주의 청정환경뿐 아니라 중국, 싱가포르, 일본 등 세계 주요시장과의 지리적 접근성의 이점을 활용해 교육, 의료, IT 등 고부가가치산업 관련 투자를 적극 유치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JDC는 19일 또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홍콩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홍콩경제저널 등 아시아지역 유수언론 10여 개사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와 인터뷰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