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제주시지부, ‘사랑꽃 나눔’ 행사

2009-08-12     한경훈
농협제주시지부(지부장 김상오)는 사랑꽃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일일초 무료분양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사진).
제주시지부는 자체 육묘한 일일초 1만2000본을 13일까지 제주시내 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등에 무료 분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되는 일일초는 제주시지부에서 지난 5월9일 파종 등 3개월 간 농협 꽃시범포에서 육묘된 것이다.
이번 행사는 원예치료에 쓰이는 일일초를 요양원 등에 꽃밭을 직접 조성해 줌으로서 시설 재소 어르신과 환자들의 병세 호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제주시지부는 특히 꽃 분양 시 일일초 재배 및 관리요령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했을 뿐만 아니라 꽃 생육 시 시비할 비료도 무상 공급했다.
또 앞으로 수시로 요양원 등을 방문해 병해충 방제 및 비료 시비 등 재배관리에도 도움을 줄 방침이다.
일일초를 분양받은 한 요양원의 관계자는 “외부기관에서 요양원내 꽃밭을 조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요양원에 계신 분들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시지부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사랑꽃 나눔행사를 가졌는데 지원 품목 확대를 요청하는 등 반응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