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상업화 자금 지원
중진공 제주지역본부
2009-02-15 진기철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우수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아이디어상업화지원자금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창업, 고용창출 등을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소기업청에서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시제품제작, 컨설팅, 소비자반응조사, 마케팅 등을 단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신청대상 아이디어는 새롭고 기존 제품에 비해 성능이나 기능이 개선된 제품 중 연구개발 과정이 필요없거나 연구개발이 완료된 기술로, 사업기간(1년) 내에 상품화를 끝내고 실물로 결과가 도출될 수 있어야 한다.
성능개선이 없는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나 사업기간이 오래 걸리는 연구개발형 아이디어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은 전체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5000만원 까지 시제품제작, 소비자반응조사, 샘플제작 등 단계별로 한도금액을 정해 지원된다. 지원금액을 초과하는 부담금은 신청자(아이디어사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중진공은 아이디어의 상업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사업 전 과정을 자문하는 코치시스템을 운영하고 시제품제작이 완료되면 소비자반응조사를 실시, 사업화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제주지역본부(064-751-20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