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道, 6개국ㆍ41개 업체 바이어 상대…성과 나올까

2008-06-17     임창준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컨벤션센터에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과 KOTRA제주사무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선정된 유력 바이어 6개국 41개 업체를 초청, 도내 중소기업 50여개사와 1대 1 매칭 비즈니스 상담으로 제품 판촉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해 미국, 인도, CIS지역까지 상담지역을 확대하고 KOTRA 수출지원단과 국내 전문무역업체도 초청, 도내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특히 그동안 도내 기업에서 수출시장 개척단, 해외박람회에 참가 현재까지 수출계약 상담을 진행 중인 바이어들을 초청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도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 열린 무역상담회에서는 4개국 25개 해외 바이어들이 174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이 이뤄진 바 있는데 독자적으로 해외 마켓팅이 어려운 제주도내 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송진권 도 경제정책과장은 이와 관련, "이번 행사로 도내 기업들이 해외진출을 위한 기틀을 다지고 실질적인 계약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주력하는 한편, 관심을 갖는 바이어 관리를 보다 철저히 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