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가족 모두 행복한 학교 만들기"

제주시교육청, '으뜸 제주시교육' 추진

2008-03-27     임창준
제주시교육청(교육장 김재수)은 올해 ‘으뜸 제주시교육’ 를 이루기 위해 학생실력 증대, 친 교육환경 조성, 교육․ 복지행정 구현의 노력을 통해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제주시교육청은 27일 도 교육청 기자실에서 올해 펼칠 업무설명회를 통해 2008학년도 교육지향을 ‘큰 꿈을 키우는 으뜸 제주시교육’으로 삼고, 이에 따른 4대 교육역점을 ▲바른 품성을 가꾸는 인간교육 강화 ▲창의력을 기르는 교육과정 운영 ▲다문화사회에 걸맞은 세계시민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복지 행정 구현 등으로 정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올해 제주시교육청의 중점 추진과제는,
▲칭찬하고 배려하는 교육풍토 조성으로, 교사가 학생을, 부모가 자녀를, 급우가 급우를 칭찬하는 칭찬릴레이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상대방을 인정하며 배려하는 인간미 넘치는 사람을 육성하는 인간존중교육에 힘쓰기로 했다.
이밖에 ▲독서․논술․토론교육의 충실 ▲글로벌 인재 육성 교육활동 전개 ▲도․ 농간 격차 해소를 위한 '돌아오는 학교 만들기'와 도시 안에서의 소외학생 격차 해소에 두기로 했다.

한편 제주시교육청이 2007학년도의 성과에 이어 올해에도 계속사업으로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는 관내 모든 초․중학교에 냉난방기 설치를 완료하는 한편 교육활동 지원용 차량 을 증차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특히 시 교육청은 친환경 우리농산물 학교급식 시범운영 학교를 75%까지 확대 실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