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국 최고
제주은행, 지방은행중 1위 차지
2007-12-06 김용덕
인터넷금융서비스평가 및 컨설팅 기관인 (주)스톡피아가 개인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실태 2007년 4차 종합평가 결과 농협이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은행은 조사대상 지방은행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농협은 인터넷 금융서비스에 대해 18분기 연속하여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
농협의 경우 지속적인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금융기관 최초로 웹 2.0을 이용해 개인화 뱅킹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웹위젯 서비스인 ‘뱅크미’를 제공한 것이 가장 높게 평가됐다.
제주은행은 지방은행 중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제주은행 인터넷뱅킹은 다양한 예금/펀드, 대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와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지원, 안정성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조사대상 6개 지방은행 중에서는 1위를 차지 했다..
이번 결과는 스톡피아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순수 개인고객의 입장에서7개 시중은행, 6개 지방은행, 3개 특수은행, 1개 외국은행 등 총 17개 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평가는 크게 ▲거래 서비스 ▲고객지원 서비스 ▲정보제공 ▲사용의 편리성 ▲속도 및 안정성 등의 항목으로 나눠 이뤄졌고 그 세부항목은 500개에 달해 정확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