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지구환경축제' 체험행사 풍성

2007-04-19     진기철

‘맑은 공기ㆍ푸른 하늘, 환경을 소중히’를 주제로 한 ‘2007 지구환경축제’가 오는 28일 제주시 산지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제주시와 제주시의제21협의회, ㈔자전거21제주지부가 함께 마련한 이번 지구환경 축제는 ‘자동차 없는 거리 축제’ ‘재활용한마당 축제’ ‘자전거 축제’ 등 3가지 테마로 나눠 펼쳐진다.

어린이에서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참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이번 축제는 △제10회 학생환경백일장 △어린이 세발자전거대회 △청소년 교통안전대회 및 미니자전거 경주대회 등이 펼쳐진다.

또 △산지천 테우타기 △전통 대나무 낚시대회 △추억의 마차타기 △도자기 빚기 △토피어리 만들기 △전통 민속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시민들에게 자원재활용에 대한 의식 전환을 위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장난감과 책, 옷, 신발 등을 가지고와 서로 교환하거나 시민들에게 판매하는 어린이 벼룩시장과 함께 환경나눔장터, 헌 옷 수선은 물론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로 고사리주머니나 앞치마 등을 제작해 주는 의류수선코너도 마련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재활용에 대한 새로운 의식개혁과 함께 지구환경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