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아카데미 관광산업 투자유치과정 열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14~26일까지
2006-11-09 현유미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원장 송재호)는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2006 관광 아카데미 관광산업투자유치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관광투자유치과정 교육은 지방자치단체가 구상하고 있는 관광관련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외 민간자본을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특히 관광투자유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이론 및 실무사항을 교육함으로써 관련 공무원 및 공기업 투자유치 담당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문가의 발굴과 육성, 다양한 커리큘럼 개발을 통해 실효성 높은 관광아카데미 관광산업투자유치과정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 대상은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관광부문 투자유치 담당 공무원 중 5급 이상을 중심으로 지역 관광공사, 경제자유구역청 등 공기업 투자유치 담당자 25명으로 편성됐다.
강의교육은 관련 법규,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투자유치설명회 기혹 및 추진결과, 국내외 관광투자유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지며 국내현장교육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한류우드 현장에서 이뤄진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은 “이같은 관광아카데미 관광산업투자유치과정을 통해 관광개발 및 관광산업에 대한 국내외 자본 유치로 국가균형발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관광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이끌어갈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