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숲속을 거닐며 자연을 만나다 ‘곶자왈아카데미’
곶자왈사람들은 오는 4월부터 2021 사람과 자연을 배우는 ‘곶자왈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곶자왈아카데미는’ 아름다운 제주의 숲과 길을 체험하며 자연과 사람을 배우고 힐링할수 있는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생태놀이 지도과정-숲, 생태, 놀이’는 놀이로 숲을 경험하는 생태놀이를 배운다. 색다른 숲 체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숲을 체험하는 다양한 시각과 방법을 익힐 기회다. 모두 23강으로 이뤄지며 오는 4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진행한다. 참가비는 20만원이다.
‘일상탈출 힐링프로그램-제주숲을 걷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제주길을 체험할 수 있다.
제주숲길, 오름길, 둘레길,지오길 등을 찾아가 일상에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제주숲을 걷다’는 오는 4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4개월동안 15회에 걸쳐 진행하고, 참가비는 15만원이다.
마지막은 무릉곶자왈에 살고 있는 나무를 관찰하는 ‘숲을 읽다, 숲을 그리다-제주숲지도’다.
올해 네 번째 진행하는 ‘제주숲지도’는 매년 곶자왈 한곳을 정해 깊이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10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한차례 방문해 관찰하고 그 결과를 모아 숲지도를 만들 계획이다. 참가비는 15만원이다.
‘곶자왈아카데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22일부터 오는 4월 6일까지 각 과정당 15명 내외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곶자왈사람들 홈페이지(www.gotjawal.com) 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이메일(gotjawal@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