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소셜미디어 강화로 시민과 넓은 소통
2021-03-18 김승용 기자
서귀포시는 온라인 실시간 시정정보서비스·양방향 소통채널을 운영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시정홍보 채널’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온라인 시정홍보는 총 6개 과제로 추진한다. 시 공식SNS 홍보 채널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구독자를 확대하고 20~30대 연령층을 적극 흡수 할 예정이다. 또한 제9기째 운영하는 시 SNS 서포터즈의 현장취재기사와 올 해 처음 모집하는 서귀포영상크리에티 운영으로 시민참여 시정영상을 제작해 영상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공보실내 영상 전문인력 활용해 현장·민생 중심 영상홍보를 제작하고, 공직자 영상크리에이터·블로거를 양성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능동적이고 친근한 시정홍보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서귀포시 공식SNS 구독율을 높이고 인기있는 온라인 홍보 매체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 시정홍보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시에서 제작하는 각종 홍보영상에 수어영상 제작을 의무화 한다. 수어통역사의 세세한 표정까지 잘 볼 수 있도록 수어영상 표출크기를 확대해 청각장애인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보사각지대 최소화를 전개할 방침이다.
서귀포시는 “온라인 시정홍보 활성화를 통해 급변하는 뉴미디어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시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시민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