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 온라인 워크숍(웨비나) 개최

「에너지정책을 통해 본 그린뉴딜(Green New Deal)」 12개국 이상 24여명 참가

2020-10-14     제주매일

유엔훈련연구기구(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이하 센터, 소장 설경훈)에너지정책을 통해 본 그린뉴딜(Green New Deal)을 주제로 정책역량강화 국제워크숍을 오는 1015()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연수센터는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아태지역 개도국 정부부처 공무원 및 시민사회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연수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실시중이다.

동 센터는 지난 기후정책을 통해 본 그린뉴딜(Green New Deal)*’에 이어서 이번 온라인 과정을 통해 그린뉴딜의 에너지 정책이 갖는 의의를 살펴본다. 또한 에너지 전환이 개도국 주민의 삶과 산업 포트폴리오 전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함으로써 해당 과정 연수생들의 정책역량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내 개도국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인도,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및 탄자니아와 대한민국을 포함한 총 12개 국가에서 24명의 정부관계자, 시민사회단체 실무자 및 학계전문가와 함께 온라인 워크숍으로선 처음으로 국내 유학중인 아태지역 정부관계자도 참가한다. 김영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