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20 에코파티 참여마을 모집
2020-01-30 허태홍 기자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올해 연간단위로 에코파티를 개최할 도내마을 및 주민공동체를 대상으로 오는 2월 7일까지 ‘2020년 에코파티 참여마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올해 5년차를 맞이하는 에코파티 상품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눠 에코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개최 계절 시기를 고려하여 상반기에는 5월, 하반기에는 10월에 집중 개최한다. 또한 기존의 획일화된 에코파티 형태에서 벗어나 마을과 마을 간, 또는 마을과 지역자원 간 콘텐츠가 결합된 지역 연계형 상품을 신설하여 추진한다.
모집공고는 상반기 및 하반기에 개최를 희망하는 마을 및 주민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마을 체험, 로컬푸드 등의 판매 및 운영이 가능하거나, 자체적인 기념품(특산품 등)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마을 또는 주민조직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minsub0209@ijto.or.kr), 우편 또는 제주관광공사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여 마을은 향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마을자원 현황 및 에코파티 취지와 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선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