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정착주민과 지역공동체 조성 위한 아이디어 공모

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

2018-09-06     김종광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유입인구의 급증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정착주민 지원 정책을 발굴하고 정착주민과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행복의 터전 Jeju, 함께 만들어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도민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정착주민과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로 △정착주민과 지역주민 간 인식의 차이를 좁히고 상호이해를 위한 방안 △정착주민이 지역사회에 참여해 지역주민과 공동체 조성을 위한 방안 등이다. 공모기간은 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제주도 홈페이지에 게시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주도청 자치행정과로 우편, 팩스(064-710-6839), 이메일(hs0528@korea.kr)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도는 제출된 아이디어를 심사해 우수제안자에 대해 상장 및 시상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에 제안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정착주민 지원 정책 개선에 반영할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2014년 조례를 제정해 정착주민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과 지역주민과 상생·협력 촉진, 지역화합 공동체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지원해 나가고 있다.

(문의=064-710-4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