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청렴 콘서트, 우리들의 청렴이야기’ 개최

2018-07-16     김종광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6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 콘서트, 우리들의 청렴이야기’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콘서트는 제주도 및 행정시 간부 공무원, 출자·출연기관 임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을 쉽게 이해하고 문화로 확산시킬 수 있는 참여와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

콘서트에서는 도청 청렴 연극동아리 회원들이 준비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상황극과 내부 소통 창구인 ‘존단이’에 게재된 청렴관련 내용을 소재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서 스스로의 모습을 돌아보게 하는 ‘존단이 상황극’을 선보였다.

또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주요 개정내용을 주제로 청렴연수원의 청렴교육 강사양성 전문 과정을 수료한 내부 고위공직자가 직접 설명하는 청렴 강의가 진행됐다.

행사 시작 전에는 올해 제작한 청렴 홍보 동영상과 각 부서에서 직원들이 협력해서 직접 기획하고 만든 청렴 UCC 작품도 상영됐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시 한 번 청렴을 기본으로 한 공직자의자세를 바로하고, 청렴실천 의식을 제고해 도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청렴제주’ 실현을 위해 오는 9월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