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국제실무 전문인력 양성 추진
2018-07-15 김종광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지난 13일 JDC 본사에서 국제실무 전문인력 양성 프로젝트인 ‘국제인재개발원 추진위원회(가칭)’ 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제인재개발원은 독창적 교육과정 개발 내용이 포함된 ‘기본계획’ 수립을 연내 완료해 시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내년 하반기에 공식 개원할 계획이다.
JDC는 이날 회의를 통해 국제인개발원의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방법의 특화전략, 운영효율성 제고 방안 등 사업의 구체화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국제인재개발원은 지난달 개최된 제13회 제주포럼에 참가한 전문가 및 참가자들은 제주에 국제화관련 실무지식과 매너를 교육할 수 있는 교육기관 설립을 기대한다며 ‘아시아의 국제교육 허브로 제주가 도약할 수 있는 긍정적인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국제인재개발원’ 추진을 통해 제주가 국가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미래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게 될 것”이라며 “개발원의 성공을 통해 제주가 글로벌 교육의 메카로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JDC는 지난 1월 제주특별법에 따른 제2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시행계획 수정계획에 신규 핵심사업에 국제화 사업분야 국제인개발원을 반영하고 지난달 전담부서를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