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구직신청 한눈에 ‘두드림맵’ 오픈
제주YWCA청년일자리지원센터 온라인 서비스
도내 구직자들의 채용정보 취득과 구직신청 편의를 위해 기업 정보와 채용정보 등을 통합한 인터넷 홈페이지가 오픈했다.
제주YWCA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 27일 민간기업 통합정기채용지원프로그램 연계 일자리정보 사이트 ‘두드림맵(DoDream Map)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두드림맵은 ‘취업으로의 연결을 지원하는 나침반’, ‘청년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공간’, ‘꿈꾸고 도전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온라인상에서 청년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된다.
두드림맵을 통해 구직자는 도내 민간기업의 다양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트를 통해 직접 지원하거나 제주YWCA청년일자리센터 등을 통해 구직 신청을 지원할 수 있다. 또 도내 일자리정책정보와 교육행사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구인기업은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공고를 두드림맵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제주YWCA청년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게시할 수 있다.
제주YWCA청년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매년 상·하반기에 오프라인상에서 진행하고 있는 민간기업 통합 정기채용 지원프로그램의 온라인상에서 홍보를 활성화하기 사이트를 오픈했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민간기업의 다양한 채용정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채용과 관련된 사항은 두드림맵 홈페이지(www.DoDreamma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년일자리지원센터(753-801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2012년부터 전국 최초로 민간기업 통합 정기채용을 시행해 지난해까지 총 11회에 걸쳐 684개 기업에서 2445명을 채용해 도내 민간기업 채용정보 부족에 따른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