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첨단산업 유망기업 유치 본격화
내달 18일 서울 개최 ‘국내기업 유치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도 관계자 “유력 기업 본사방문·초청 팸투어 등 마케팅 추진”
2018-03-15 김종광 기자
제주도가 올해도 국내 첨단산업 유망기업의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다음달 18일 오후 2시 서울 금천구 가산동 G밸리 기업시민청 창조홀에서 ‘2018 국내기업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도의 중점유치산업인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의 직접지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열리며, 제주도는 제주의 투자환경 및 기업 이전 지원제도 소개, 투자입지 홍보, 제주 이전기업 사례 발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기업에 대한 개별 투자 상담 비중을 확대해 기업의 투자 관심이 실제 투자로 직결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가는 제주투자 관심기업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기업유치 설명회 홈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30353) 또는 제주도청 투자유치과(710-3371)로 17일까지 하면 된다. 참가 기업에는 당일 행사장 입장 및 홍보자료를 사전 배부한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청정제주에 적합한 첨단산업의 유망기업을 유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전 유력 기업에 대해서는 향후에 본사방문, 초청팸투어 등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세 차례 열린 수도권 지역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총 77개 기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