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제주도지역아동센터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2017-12-13 문정임 기자
지역아동센터제주지원단과 ㈔제주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14일 제주도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공동으로 제주 지역아동센터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현장에 살아있는 사례 소개에 이어 제주도 위탁 지역아동센터제주지원단에서 실시한 2017년 제주 지역아동센터 현황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아동센터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김진훈 대구대 직업재활학과 교수가 ‘2017년 제주 지역아동센터 현황조사 결과’를 주제 발표한다. 이어 박진옥 빛과소금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이 ‘제주지역아동센터 운영 사례’, 전건우 제주한라대 호텔조리과 1학년 학생과 이나경 서귀포여고 1학년 이나경 학생이 ‘제주지역아동센터 이용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토론은 고보선 제주국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오효선 하소로지역아동센터 시설장, 유진의 제주도의회 의원, 이정필 제주관광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지역아동센터제주지원단 등은 이번 토론회가 지역 곳곳에서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15여년의 성과를 발견하고 지역아동센터의 미래지향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열린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064-756-5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