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제주지역의 노동시장 특성과 취업’특강
오는 6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서…만 40세 이상 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
2017-12-04 김종광 기자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는 오는 6일 오후 2시 제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 강의실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재취업 특강 ‘제주지역의 노동시장 특성과 취업’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설된 재취업 특강은 (사)나누리 양옥진 대표의 강의로 진행되며, 타 지역과는 다른 지역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취업할 수 있는 직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재취업 접근 노력을 하는 방법으로 내용이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컨설턴트와의 1:1 구직상담과 구직자간 소통 창구인 구직활동 인정, 프로그램 수료 후 집중알선,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강수영 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중장년 구직자들이 제주지역 고용동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설계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는 만 40세 이상 구직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5일까지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710-4501)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한편 노사발전재단은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프로그램과 재도약프로그램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