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주한 스위스대사 초청 특별강연

16일 제주평화연구원과 공동 개최 ‘제주미래가치 공유’

2017-11-16     김종광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16일 오후 JDC 대강당에서 ‘한국과 스위스,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세계화와 두 수혜국’이라는 주제로 리누스 폰 카스텔무르(Linus Von Castelmur) 주한 스위스대사 초청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JDC 사내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주 미래가치에 대한 발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제주평화연구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카스텔무르 대사는 이날 강연에서 한-스위스 관계, 한국과 스위스가 마주한 미래, 특히 미래가치를 위한 한국과 스위스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강연을 펼쳤다.

특히 어느 국가보다 분열되기 쉬운 조건을 갖췄던 스위스가 다양성 속의 통합과 경제적 혁신을 통해 일류국가로 발전한 비결과 한-스위스 협력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카스텔무르 대사는 스위스 바젤대학교에서 현대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2008년부터 콩고민주공화국, 2012년 주 인도 대사를 지냈다. 지난해 9월 한국대사로 부임했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이번 강연은 JDC가 제주를 국제자유도시로 완성시키는데 필요한 역할을 담당해 나가는 데 유익하고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고급 국제 전문인력을 양성시켜 제주발전에 이바지하는 국가 공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