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주수학축전’ 30~1일 개최

“모든 곳에 수학이 있어요”라는 주제로 ICC JEJU일원서

2017-09-27     김종광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인근 올레길에서 일원에서 ‘2017 제주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간디가 몬딱 수학이우다’(모든 곳에 수학이 있어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매쓰투어(Math Tour), 매쓰이벤트(Math Event), 체험수학교실, 수학탐구동아리 및 수학학생동아리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타 시·도 18개의 초·중·고등부팀이 참가하며, 중국 상해국제학교와 일본, 베트남에서 교사와 학생들도 초청을 받아 참가할 예정이다. 또 제주수학축전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약 700여명의 각 시·도교육청 관계자도 방문할 예정이다.

수학체험전에서는 제주지역에 있는 초·중·고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운영하는 98개의 체험코너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재밌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초·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되는 수학경진대회는 △사칙연산을 이용한 머긴스게임과 수학 독서 스피치(초등부) △수학적인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수학이 있는 UCC 제작(중·고등부)을 통해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와 함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쓰투어(Math Tour)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의 올레길을 거닐며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요소들을 관찰하는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