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지원사업 추진
2017-06-04 진기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 고유의 전통문화 기반의 문화콘텐츠 상품시장 확대 및 관광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지역산업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지원사업’ 과제 수행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3년간 12억원을 투입해 제주도내 주요 관광지, 역사문화기반시설에 문화기술(CT R&D)을 접목한 제주 전통문화 기반의 문화원형 창작물(애니메이션, 체감형 콘텐츠 등) 개발 및 제품화(상품화)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의 경우 지정과제(중국 연계 스토리기반 콘텐츠) 1개, 자유과제(자유소재) 1개를 통합해 2개 과제를 선정 후 과제당 2억4000만원씩 3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 사업장이 제주도 내에 소재한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 또는 컨소시엄(주관기관 제주도 소재 필수)이면 신청가능하다.
제주도는 선정과제에 대해서는 향후 방송플랫폼 연계 활용 등 성과활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내년부터 구축되는 콘텐츠 유통사이트인 ‘디지털라이브러리’에 기존에 개발된 문화콘텐츠(캐릭터, 애니메이션, 영상콘텐츠 등)도 업로드해 유통할 수 있도록 제주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및 인지도 증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는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9일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1층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