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들 모두 소통해요” 행복나눔 공동체 캠페인
사단법인 행복나눔제주공동체(대표이사 허재혁)와 제주청년협동조합(이사장 박경호)는 제주 공동체 인식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공공캠페인 ‘톡톡제주’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톡톡제주’는 다양한 계층·세대가 바라보는 제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해시태그(#)’로 모아 소통과 이해의 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공동체 인식 형성 및 활성화를 추구한다. 선주민, 이주민 그리고 관광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 및 세대의 사회문화적 배경과 인식에 대한 이해는 제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귀중한 밑거름이 된다.
톡톡제주 캠페인은 제주에 살면서, 제주로 이주하면서, 제주를 관광하면서 불편했거나 행복했던 경험 또는 제주의 주요 현안(문화, 청년, 환경, 사회적경제 등)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온·오프라인으로 모아 소통과 이해의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행복나눔제주공동체 민복기 사무국장은 “제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독특한 문화로 가득하지만 불친절한 서비스, 불편한 대중교통, 변덕스런 날씨, 난개발로 인한 환경문제 등은 제주의 현실적인 문제”라며 “톡톡제주 캠페인이 계층과 세대간의 인식 차이를 넘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을 이끄는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톡톡제주는 세대·계층·지역을 초월하여 ‘모두 함께’ 말하고 논의해보는 “talk!talk!”의 의미와 제주도 내 다양한 이슈에 대한 “통합의 비전과 방법”을 두드리고 모색한다는 “knock!knock!”의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는 중의적인 표현이다.Instagram.@talktalk_jeju, facebook.com/talktalkjeju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