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를 위한 언론의 역할’
한국기자협회, WJC 개최…55개국 기자 90여 명 참가
2017-03-30 박민호 기자
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는 30일 ‘세계기자대회(World Journalists Conference)’가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서울과 부산, 인천, 경기, 강원에서 ‘세계평화를 위한 언론의 역할’을 주제로 열린다고 밝혔다.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55개국, 90여명의 기자들이 참가해 지구촌 곳곳에서 8무차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테러에 대한 각국의 현황과 대응방안을 점검하고 세계평화를 위한 언론인들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논의의 장이 펼쳐진다.
세계기자대회는 개막식, 콘퍼런스, 특별강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현장 및 지역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3일 오전 10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한국기자협회 소개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정규성 한국기자협회장의 개회사, 송수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과 김병호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축사, 그리고 한국 홍보 동영상, 개막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정규성 회장은 “세계기자대회는 세계 평화를 위해 언론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세계 각국 기자들이 상호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언론발전과 언론의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교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