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복지공단제주지사. 개청 40주년 기념식 및 법무복지대회 개최

2016-12-20     박민호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문창수)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개청 40주년 기념식 및 법무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제주지부가 주최하고 운영위원회와 보호위원연합회, 법사랑보호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 날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구본민 이사장, 제주특별자치도 김방훈 정무부지사, 제주지방검찰청 이석환 검사장, 부평국 운영위원장과 공단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지부 40년의 발자취와 성과를 정리・발간한 ‘제주지부 40년사’를 구본민 이사장에게 헌정하였으며, 그 동안 출소자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를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유공위원들을 표창했다.

보호공단 이사장 표창에는 취업위원회 오순배 부회장 등 9명,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 표창에는 운영위원회 송상섭 위원 등 9명,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에는 수눌음위원회 김신택 회장 등 4명이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한 모범 보호대상자 10명에게 ‘동절기 난방지원금’ 200만원을 지원하면서 위원들과 대상자간‘아름다운 동행’ 결연을 맺었다.

구본민 이사장은 “제주지부가 40년의 역사 속에서 발전을 거듭해 온 데에는 열정과 헌신을 통해 사회의 빛이 되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이 있기에 가능했음을 항상 기억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