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미개봉 영화 보러 오세요”

제주씨네아일랜드 23·24일
영화도서관 씨네토크쇼 진행

2016-11-21     오수진 기자

(사)제주씨네아일랜드가 제주영화도서관 씨네토크쇼 ‘보여줘! 이 영화!’를 통해 제주지역에는 개봉되지 않는 다양성 영화나 개봉이 됐지만 영화관에서 금방 내려진 영화들을 소개한다.

오는 23일과 24일 오후 7시 30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오미보 감독의 ‘너는 착한 아이(23일)’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환상의 빛(24일)’이 상영된다.

‘너는 착한 아이’는 따뜻한 울림을 전해줄 최고의 감동 기대작으로 손꼽혔던 영화로 우유부단한 초짜 선생님과 어릴 적 받은 학대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가진 엄마, 전쟁의 기억과 함께 살아가는 늙은 여인의 이야기 등‘학대’를 소재로 한 이야기를 엮어 스크린에 담아냈다. 일본 전국의 서점 직원이 뽑은 ‘가장 팔고 싶은 책’ 등의 타이틀을 얻으며 남녀노소 폭넓은 세대를 사로잡은 화제작 ‘너는 착한 아이야’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또 ‘환상의 빛’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장편영화로 일본 순 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 미야모토 테루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영화는 갑작스럽게 생을 떠난 남편과 그의 그림자를 지고 살아가는 ‘유미코’의 이야기를 다룬다. 감독은 죽음 그 자체보다, 상실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남겨진 사람들에 대해 풀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영화 상영 후에는 김성욱 영화평론가의 강연이 마련된다. (문의=064-702-1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