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구좌중앙초 안전하고 즐거운 수영교실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이행운)는 15일 제이풀수영장에서 기초체력 향상과 안전한 물놀이 활동을 위한 수영교실을 열고 총 3시간동안 기초적인 수영법을 배웠다.
삼양초 안전하고 즐거운 등굣길 캠페인
삼양초등학교(교장 박재춘)는 14일 제주동부경찰서, 녹색어머니 제주동부지회(아라초, 동광초, 도련초, 외도초, 광양초, 아라초, 봉개초)가 추진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을 벌였다.
신엄중 사이버범죄예방 교육
신엄중학교(교장 신순선) 전교생은 14일 제주서부경찰서 사이버범죄예방센터의 도움을 받아 해킹, 피싱, 인터넷 음란물,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교육을 받았다.
세화고 일본 오비린고와 국제교류
세화고등학교(교장 김종식)는 꿈·끼 탐색주간을 이용해 일본 자매학교인 오비린고 방문단(학생 9명, 인솔교사 2명)을 초청, 13일부터 17일까지 일본어와 미술(손거울 제작) 등의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통문화 체험 등의 국제교류 행사를 가졌다.
남녕고·총동문회 진학·진로 교육·상담
남녕고등학교(교장 양영수)와 남녕고총동문회(회장 강경남)는 15일 교내 강당 및 교실에서 '제3회 열정·꿈·樂'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금융·법조·교사·군인·경찰 등 17개 전문분야의 동문선배들이 멘토로 나서 학생들에게 진학·진로에 대한 교육·상담을 진행했다.
대정여고 꿈과 끼 키우는 인성수련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고경수) 2학년 학생 102명은 14~15일 탐라교육원에서 주관한 프로그램에 참가해 한복입기, 배례하기, 비석치기, 국궁 등을 배우고 칭찬합시다, 역지사지 등의 인성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