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욱 영화평론가와 함께 하는 영화 비평 강좌

7월13일부터 매주 수요일 8회 진행…선착순 12명 모집

2016-06-26     오수진 기자

영화 비평 강좌가 전무한 제주도내에서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과 영화평론가가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가 마련된다.

사단법인 제주씨네아일랜드는 다음 달 13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마다 ‘영화, 비평적 질문들’이라는 주제로 영화 비평 강좌“(8회)를 진행한다.

시네마테크 서울아트시네마의 프로그램 디렉터로 활동하는 김성욱 영화평론가가 이번 강좌 강의를 맡는다. 그는 중앙대학교 영화학 박사이자 영화사 거장들의 회고전을 기획해 개최하고 있다. 또 ‘데릭 저먼의 영국’, ‘디지털 시대의 영화’ 등의 책을 번역했으며, ‘루이스 부류엘의 은밀한 매력’, ‘오시마 나기사’, ‘장 피에르 멜빌’, ‘영화와 사회’ 등의 책을 출간한 바 있다.

영화비평 및 영화 비평 교육에 관심 있는 19세 이상 일반인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다음 달 5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12명 모집한다. 신청은 (사)제주씨네아일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수강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43island@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씨네아일랜드 관계자는 “이 강의는 비평적 이해를 위한 영화의 기본 요소들과 영화를 둘러싼 질문들로 영상에 접근할 것”이라며 “초기 영화부터, 고전과 현대, 최근의 작품들을 망라해 영화의 클립들을 보고 관련 서적을 읽으며 이야기 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문의=064-720-1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