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봉개초 제주어말하기대회 개최
봉개초등학교(교장 한금옥)는 1일 도서관에서 교내 제주어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4∼6학년 학생들 중 신청한 6명이 4개의 팀으로 출전했다. 학생들은 제주의 문화와 제주어 동화를 주제로 경연했다.
남원초 제1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본선진출
남원초등학교(교장 임연숙) 6학년 문소현 학생이 연출한 '마음의 소리' 작품이 3일 제1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본선에 진출했다. 제1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는 내달 19일부터 24일까지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세화초 선배님들이 책을 보내주셨어요
세화초등학교(교장 정영금)는 5일 제20회 제30기 동문체육대회에서 30회기 동문회(회장 문경진)로부터 동화책 250권을 기증받았다. 기부된 책은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다.
보목초 자연사랑봉사대 6월 연합야영 참가
보목초등학교(교장 한천민) 제주자연사랑봉사대 소속 학생들은 3일과 4일 제주대 교육대학 대운동장에서 열린 6월 연합야영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다른 학교 대원들과 만나 우정을 쌓고 앞으로 환경봉사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다.
무릉초 다혼디배움학교 2년차 컨설팅
무릉초등학교(교장 김규중)는 2일 다혼디배움학교 2년차 상호협력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에는 다혼디배움학교 2년차를 맞는 납읍초, 수산초, 애월초, 종달초 교장과 13명의 컨설팅단 교사들이 4~6학년 동아리활동을 참관하기도 했다.
의귀초 지역인사와의 간담회
의귀초등학교(교장 유정희)는 4일 교장실에서 의귀초 총동문회장과 3개 마을 이장 및 노인회장, 청년회장과 만나 학교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 대한 주민과 학부모들의 여러 의견도 수렴했다.
제주외고 진로체험 실시
제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종실) 1, 2학년 학생들은 3일 중국총영사관, 일본영사관, KCTV방송국, 법원, 제주평화연구원, 제주영상미디어센터 등 11곳을 방문해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제주여중·고총동문회 후원금 2400만원 전달
제주여자중·고등학교총동문회(회장 이은희)가 최근 제14회 동백동문의 날을 맞아 2400만원을 제주여중과 제주여고에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모교에 체육지원금과 장학금, 악기구입비로 쓰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