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6-03-17     제주매일

인화초·동부경찰서 안전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

인화초등학교(교장 고달림)와 제주동부경찰서(서장 고성욱)는 17일 학교 앞에서 교사와 경찰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학철 안전 통학로 만들기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출근 차량 운전자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스쿨존 내 난폭운전, 불법 주·정차 등을 계도하는 내용이 담긴 리플릿이 배부됐다.
또 어린이 대상 횡단보도 안전하기 건너기 현장 교육도 실시됐다.

 

한천초 성교육

한천초등학교(교장 한서연)는 17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시청소년문화센터 강사들이 진행한 이날 성교육에서 학생들은 남녀의 신체 변화 및 성적 차이에 대해 듣고, 자신의 몸을 소중히 생각할 뿐 아니라 성과 관련한 태도에 대해 생각해 봤다.
한천초는 학생들이 성에대해 성숙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고·테크노파크 인재육성 업무협약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채칠성)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김일환)는 16일 특성화고 학생들의 미래 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창업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남녕고 바자회 수익금 기탁

남녕고등학교(교장 양영수)는 1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48만3000원을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김영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남녕고등학교 30대 학생회 학생들이 ‘교복 물려주기 나눔장터’를 열어 졸업생들에게 물려받은 교복과 책 등을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