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12-14     제주매일

한천초 인터넷 윤리 교육

한천초등학교(교장 한서연) 5~6학년 학생들이 14일 강당에서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인터넷 윤리’ 순회 교육을 받았다.
김경은 한국인터넷진흥원 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저작권 보호, 언어 예절, 해킹과 바이러스 유포 금지 및 예방, 인터넷 과몰입 예방, 사이버 명예훼손 예방, 개인정보보호 등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

 

하귀초 요양원 재능봉사

하귀초등학교(교장 양태홍)는 12일 제주원광요양원에서 ‘찾아가는 동아리 발표회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가 희망 학생 30명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오카리나 연주, 드림캐처, 하모니카·리코더 합주 등을 입소 노인들에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말벗해드리기’, ‘안마해드리기’ 등의 활동을 통해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다졌다.

 

도평초 통학학급 성폭력 예방교육

도평초등학교(교장 고계숙)는 14일 통학학급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제주YMCA통합상담소 강사의 지도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학생들은 성폭력의 의미와 유형 및 예방법 등을 동영상과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통해 배웠다.
학생들은 장애인 및 어린이 대상 성폭력의 심각성을 알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

 

서귀포고 천지인 인문학 캠프

서귀포고등학교(교장 강태일) 제주사랑동아리 및 1~2학년 학생 30명은 12일 성산일출봉으로 ‘천지인 인문학 캠프’를 다녀왔다.
학생들은 성산일출봉과 인근 해변을 걸으며 제주 자연의 가치를 되새기고, 진지동굴에서 일제시대 제주도민들이 겪은 아픔을 배웠다. 이와함께 돌문화공원에서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설화’ 등 제주설화도 공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