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12-13     제주매일

월랑초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우수상

월랑초등학교(교장 양정희)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제9회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 한국소방안전협회장상과 시상금을 받았
다.
전국 시·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8개팀이 참여한 이날 대회에서 월랑초는 자전거 안전수칙준수라는 주제의  UCC 등을 선보였다.

 


 

수원초 장애체험교육

수원초등학교(교장 양영민) 전교생은 11일 교실 및 체육관에서 장애이해교육의 일환으로 장애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의 협조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1~2학년 학생들은 눈을 가리고 퍼즐을 맞춰보는 ‘시각 퍼즐 맞추기 활동’을 펼쳤다.
3~6학년 학생들은 장애인 스포츠 중 하나인 ‘보치아’ 경기를 체험했다.

 

제주중 로컬푸드 교육 프로그램

제주중학교(교장 진성필)는 10일 1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육 스튜디오 ‘담음’에서 ‘우리농산물로 차.리.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동문시장 탐방과 함께 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로 요리를 하고 퓨전떡 만들기 등 다양한 로컬푸드 관련 활동을 펼쳤다. 또 로컬푸드 관련 교육을 받음으로써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도 알게 됐다.

 

서귀포여중 실내악단 요양원 재능기부

서귀포여자중학교(교장 김순애) 학생문화예술동아리 ‘슬가람 실내악단’은 11일 서귀포시 토평동 경천요양원을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올해 초부터 갈고 닦은 실력으로 바이올린, 플루트, 클라리넷 등을 연주하며 경로당 입소 노인들을 즐겁게 했다. 또 간식을 마련해 노인들에게 대접하고 대화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