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12-08     제주매일

송당초 생활수련 안전체험 교육

송당초등학교(교장 부성탁) 3~6학년 학생들은 8일 서귀포학생문화원 야영 수련장에서 ‘생활수련 안전체험 교육’을 받았다.
이날 교육에서 학생들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배우고 실제로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자신의 꿈이나 소원을 생각해보고 쪽지로 써 넣는 ‘소원통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곽금초 6·25 바로알기 교육

곽금초등학교(교장 장영주) 4~5학년 학생들은 8일 대한민국 6·25참전 유공자회 강사들로부터 ‘6·25 바로알기’ 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은 참전 용사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으며 전쟁 발발 원인, 전개과정에 대해 이해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안보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

 

한천초 교통안전 교육

한천초등학교(교장 한서연) 5학년 학생들은 7일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은 안전한 생활 습관이라는 주제의 동영상을 시청한 뒤, 등하교시 도로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교통질서를 배웠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바른 교통안전 생활습관을 깨우쳤다.

 

추자중 다문화 체험교실

추자중학교(교장 문성수)는 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필리핀, 한국문화와 함께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제주다문화교육센터 소속 필리핀 출신 강사가 직접 방문해 강의했다.
학생들은 필리핀 전통의상 입어보기, 노래배우기 체험 등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