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11-16     제주매일

서귀포온성학교 비만예방교육

서귀포온성학교(교장 김무근)는 16일 제주색동회 외래강사를 초빙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학생들은 ‘아기돼지 3형제’라는 구현동화를 통해 가급적 먹지 말아야 할 음식과 먹으면 건강해지는 음식 등을 배웠다. 이와 함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배우고 배운 내용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도순초 교육가족 올레걷기

도순초등학교(교장 김대인)는 최근 서귀포시 올레길 7코스(새연교~외돌개)에서 ‘교육가족이 함께 하는 올레걷기’ 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참가 학생 및 교사는 올레길을 걸으며 서귀포시의 생태를 온 몸으로 느꼈다. 또 천지연 특설무대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클라리넷, 우크렐레, 모듬북 연주를 하는 등 예술재능 기부활동도 펼쳤다.


 

강정초 찾아가는 다문화교실

강정초등학교(교장 정은수)는 16일 본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에는 제주다문화가정센터 필리핀 언어강사가 초빙, 필리핀의 역사와 문화를 우리나라와 비교해 설명했다.
또 전통놀이기구, 전통의상, 화폐, 악기 등 현지에서 사용하는 자료들을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필리핀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영평초 새싹학교 발표회

영평초등학교(교장 김순덕)는 최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본교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예술꽃 새싹학교 종합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영평초 교악단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색소폰 등 6개 파트의 조화로운 선율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교사와 함께하는 합창 등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