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제주동초 자연생태공원 현장체험
제주동초등학교(교장 김태수) 1학년 학생들은 지난 10일 휴애리 자연생태공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흑돼지와 오리들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을 관찰하며 동물들에 대한 친밀감을 길렀다. 또 평소 갖고 놀지 못했던 굴렁쇠를 직접 굴려보고 여러가지 동물과 식물을 관찰하는 등 학교 뿐 아니라 자연에서 배우는 공부를 만끽했다.
성산초 세화요양원 방문
성산초등학교(교장 김근봉) 3~6학년 학생들은 지난 10일 세화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노래를 선물했다.
이날 학생들은 동요 ‘오솔길’과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내 나이가 어때서’ 등의 가요를 부르며 모처럼 요양원에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다.
학생들은 더불어 어르신들에게 도란도란 말을 건네는 등 손주 역할을 했다.
장전초 ‘제주도는 특별해요’ 프로그램
장전초등학교(교장 김경종) 3~4학년 학생들은 지난 10~11일 양일간 본교에서 ‘제주도는 특별해요’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한라산의 탄생을 설문대할망 신화와 과학적 근거를 비교 분석해보고, 여러 오름들의 분화구 모양을 실험을 통해 살펴봤다. 또 용암 동굴계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를 배웠다.
조천중 전국 학교 스포츠클럽 탁구대회 준우승
조천중학교(교장 김덕보) 여자 탁구팀은 최근 양일간 경상남도 창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전국학교 스포츠클럽 탁구대회’에 참석해 단체 2위의 성적을 거뒀다.
이 대회에서는 각 시·도 1위 여중부 15개 팀이 출전, 예선리그를 통해 8강팀을 선정한 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천중은 방과후 학교 활동 및 스포츠클럽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