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2015-11-08     제주매일

추자초 다문화 이해교육

추자초등학교(교장 송준의)는 지난 6일 다문화가정문화원 주최로 ‘찾아가는 도서지역 주민을 위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 및 전통의상을 체험해 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통놀이를 즐기며 각 국의 문화를 익히는 계기가 됐다.


 

한천초 피아노 연주발표회

한천초등학교(교장 한서연)는 최근 피아노 교실에서 방과후학교 피아노 연주발표회를 열었다.
발표회에는 4학년 송현석 외 12명의 학생이 참가, 그동안 갈고닦은 피아노 연주 실력을 뽐냈다.
이번 발표회를 관람한 학부모 및 학생들은 연주를 들으며 음악적 감수성을 기르고,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김념중 진로탐색 캠프

김념중학교(교장 고석종) 1학년 학생들은 지난 6일 본교에서 창업가적 진로탐색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진로캠프는 창업가적 문제해결 능력과 창업가정신 함양, 문제해결 워크숍을 통한 진로 탐색, 미니컴퍼니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기업 사례를 통해 개인의 관심 분야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외고 4-H부 디시가든 만들기

제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종실) 4-H부원들은 최근 제주도 내 원예 전문가를 초청해 과제활동 중 하나인 ‘디시가든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취향에 따라 호접란, 천냥금, 테이블야자, 금사철, 아이비, 핑크스타 등을 화분에 심어 자신만의 정원을 만들었다. 디시가든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은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식물 관리 방법에 대해 배웠다.